본문 바로가기
일상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 샀다!

by 윤새싹 2022. 12. 12.
728x90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 구매했습니다.

유튜브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보면 플스 게임은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컨트롤이 좋지 않아서 취향에 안맞겠다~하고 관심이 없었는데

구매해버렸네요!ㅎㅎ

 

왜 구매를 하게 되었냐면 호그와트 레거시를 하고 싶었기 때문이죠!

https://youtu.be/qBRaVnbrYMU

2023년 2월 11일 출시 예정인 해리포터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합니다.

pc, 스위치 등으로도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스위치가 있어서 별 생각 않고 있었는데,

스위치에서는 아마 클라우드 버전으로 출시 되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인터넷 환경이 좋으면 클라우드 버전으로 플레이해도 나쁘지 않고,

카트리지로 나오면 스위치로는 차라리 안하는게 낫다고.

pc버전은 컴퓨터를 새로 사야하는데, 컴퓨터를 사든 노트북을 사든 최소 100만원이상 생각해야하기 때문에..

그래서 플레이스테이션5를 구매했답니다!ㅋㅋㅋ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게임이 함께 있는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로켓와우 쿠폰으로 약 70만원 정도 주고 구매했습니다.

나름 나쁘지 않은 가격으로 잘 구매한 거 같아요.

이제 언박싱을 해보겠습니다~

 

 

실물이 생각보다 예쁘네요.

사진으로 봤을때 이게 뭐야 했거든요. 플스4가 디자인이 훨씬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세로로 세워두면 크게 상관이 없을거 같긴한데, 가로로 뉘여서 둘 땐

딱 일자가 아니여서 거치대가 꼭 필요해보이긴 합니다.

깔끔하고, 책상에 올려두어도 전혀 눈에 거슬릴거 같지 않은 디자인이에요.

 

 

 

구성품은 거치대와 설명서, 케이블, 듀얼센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게임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그럼 본체와 거치대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거치대 바닥을 돌리면, 이런 나사가 나오는데요.

손가락으로 빼내면 잘 빠집니다.

 

 

전 세워서 거치할거라, 본체 바닥에 보면

조그마한 동그란 마개가 있는데, 손톱으로 빼내면 잘 빠집니다.

그럼 나사 구멍이 보이는데, 이 나사구멍과 거치대에 있는 구멍을 잘 맞춰줍니다.

 

그리고 거치대 밑바닥에서 꺼낸 나사를 조립해줍니다.

그 본체 밑에서 빼낸 마개는 저 거치대의 나사꺼낸 부분에 동그란 구멍있죠.

거기다가 끼워 놓았습니다.

 

 

이렇게 거치대 조립해서 모니터 뒤에 세워두었습니다.

깔끔하니 나름의 매력으로 예쁘네요!

 

 

컨트롤러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에는 듀얼센스고, 아래는 스위치 프로콘인데요.

프로콘이 게임할때 생각보다 묵직하다~ 는 느낌이 들고, 듀얼센스는 좀 가벼운 느낌이라

듀얼센스가 좀 가벼운가? 싶었는데, 손대중으로 들어보니 큰차이는 없는거 같더라구요.

프로콘이 뭔가 유독 잡고 있으면 묵직하다는 느낌이 나는거 같아요.

 

확실히 듀얼센스와 프로콘 비교해보면 듀얼센스가 엄청 다이나믹해서

게임할 맛이 날거 같아요!

 

 

이제 모니터와 연결해줍니다.

https://yun234234.tistory.com/65

 

삼성 스마트 모니터 M5 27인치 샀다! (애플 에어플레이, 에어팟, 로지텍 K380 키보드 연결하기)

이번에 모니터를 새로 하나 장만했습니다~ 삼성전자나 LG 것 중에서 스마트 모니터이고, 애플 에어플레이가 되고, 에어팟도 연결할 수 있는 것을 찾아봤는데, 삼성전자 M5가 딱 좋겠더라구요. 그

yun234234.tistory.com

제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는 삼성 M5 27인치인데요.

4k지원이 안되고 FHD 모니터입니다.

사실 저 모니터를 고를때 한 24인치 정도의 모니터를 원했는데,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좀 커도 원하던 M5로 구매했었거든요.

 

삼성 M7은 4k를 지원하지만 32인치부터 나오는데, 제 방에는 너무 크다고 생각했어요. 아예 고려를 안했는데..

플스5 살줄 알았으면 그냥 M7으로 살걸 싶기도 하네요. 아쉽다!

일단 게임 플레이 좀 해보고 바꾸는걸 고려해봐야겠어요.

 

 

모니터와 플스5를 HDMI 케이블로 연결시켜주고, 켜줍니다.

이제 기초 설정을 해줘야하는데요.

시간이 좀 걸리긴 하나 어려운 것은 없고, 언어, 시간, 날짜, 와이파이, 소니 계정연결을 해줍니다.

설정을 마치면 업데이트를 하는데, 그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저는 소니 계정이 없어서 그동안 플레이스테이션 어플로 소니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설정까지 끝냈으면,

가볍게 아스트로 플레이룸부터 해보겠습니다~

아스트로룸 시작하면 듀얼센스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가 나오는데,

터치패드도 있고, 마이크에 입김불어서 플레이를 할 수도 있네요!!

신기하다!

 

 

잘 못하긴 하는데... 이것마저도 너무 재밌고...

컨트롤러에서 오는 진동 소리 등등.... 신세계네요ㅠㅠ

 

이 아이스에서 스케이트 탈 때 컨트롤러 느낌 너무 신기해요!

 

 

 

같이 구매한 갓 오브 워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디스크에디션으로 참 사길 잘한게, 다운로드 하는데 시간이 엄청나게 오래걸리더라구요..

인터넷 상태가 그리 좋은 상태가 아니여서 그런가봐요.

 

이렇게 사실적인 그래픽에 스토리 진행형 콘솔게임은 아마 처음 플레이 해보는거 같아요.

취향이 아닌줄 알았는데, 역시 직접해보니 또 다릅니다.

엄청 재밌어요!

 

 

그래픽 진짜 미쳤어요ㅋㅋㅋㅋ

 

주말에 1시간정도 플레이 해보았는데, 몰입감 장난아닙니다.

왜 인기가 있는지 알거 같아요! 잘 못하긴 하는데, 그래도 재밌어요...

 

모니터가 아쉽나 했지만 저는 FHD도 나쁘지 않아서 재밌게 잘 할거 같습니다!

호그와트레거시 출시될 때까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하면서 기다려야겠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