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젤다의 전설 왕눈) 플레이 해보았다! (2) 트레루프, 리버레코

by 윤새싹 2023. 5. 17.
728x90
반응형

https://yun234234.tistory.com/76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젤다의 전설 왕눈) 5월 12일 출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가 출시한지 6년만에 차기작이 출시 되었습니다! 바로 오늘!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인데요! 일명 젤다의 전설 왕눈! 5월 11일 리뷰 엠바고 해제된 후 메

yun234234.tistory.com

https://yun234234.tistory.com/77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젤다의 전설 왕눈) 플레이 해보았다! (1) 울트라핸드, 스크래빌

https://yun234234.tistory.com/76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젤다의 전설 왕눈) 5월 12일 출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가 출시한지 6년만에 차기작이 출시 되었습니다! 바로 오늘! 젤다의

yun234234.tistory.com

지난번 첫 플레이까지 하여서 사당 돌아다니면서 울트라핸드와 스크래빌드까지 받았습니다.

 

이음이사의 사당 앞에 있는 골렘의 설명에 따라 저쪽 동굴로 가서

배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굴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연못가 동굴인데요

 

저 물방울 보글보글 내는 애는 마요이인가봐요.

크기도 크고 좀 징그럽게 생겨서 놀랐는데, 잡는건 어렵지 않더라구요.

 

옆에 보물 상자에서 옷도 얻었습니다.

 

길을 따라가면 라울과 골렘들이 보입니다.

 

조나우 기어와 배터리에 대해 알려주네요.

 

그리고 뗏목을 만들어서 타고 강을 건너오면

채굴의 동굴이 보입니다.

 

 

저 열차에 저 조나우기어 선풍기 붙여서 만들고, 이거 타고서 동굴 안으로 들어가 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골렘들이 있는데, 말을 걸면 이것저것 알려줍니다.

이건 조나니움이라는 것이래요. 

 

저 조나니움을 제련하면 이런 조나우 에너지, 에너지 결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 조나우 에너지 결정이 배터리를 만드는 재료랍니다.

 

그리고 조나우 캡슐이란게 있는데,

조나우 기어를 이렇게 캡슐에 넣어서 소지하고 다니는 겁니다.

한번 꺼내쓰면 다시 회수는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조나우 배터리와 기어 등에 대해 정보를 얻었으니 이제 이곳에서 빠져나오려고 합니다.

들어왔을 때처럼 열차에 조나우 기어 선풍기를 단 것을 타고 빠져나와 봅니다.

 

 

나오면 골렘이 있는데, 조나우 기어 제조기에 대해 알려줍니다.

제조기 투입구에 자원을 넣으면 조나우 캡슐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저 조나우 기어 제조기 근처 돌아다니다보면 원통 동굴이 나옵니다.

골렘에게 말을 걸면은 방한대책을 준비하라고 하는데요.

아직 방한복이 없으니 따끈따끈초 열매로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요리를 만들어 줍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되니까 넉넉히 만들어 줍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이렇게 생긴 병정 골렘이 나오는데요.

무기가 불채찍 같은거여서 잘 피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저 옆에 동굴 입구로 가줄거에요

 

 

밑 빠진 동굴에 들어왔습니다.

돌아다니다보면 보물상자나 아이템들이 있으니 꼭 잊지 않고 챙겨 줍니다.

 

동굴안으로 들어오니 저렇게 생긴 몬스터가 있네요.

 

진심 극혐ㅋㅋㅋㅋㅋㅋㅋ

화살로 맞추면 저렇게 씨앗주머니 같은게 나오면서 쓰러지는데

저 씨앗주머니를 때려야 피가 줍니다.

잘못하면 먹히니까 잘 피해줘야해요.

 

그냥 지나가도 되긴 하는데, 그뒤에 이렇게 보물 상자 있으니까 되도록 죽이고 갑시다.

보물상자에는 오팔이 들어 있고, 징그럽게 생긴건 조아조아라는 애였나보네요. 뭔가 아이템을 줬습니다.

 

또 더 들어가면 하나 더 있거든요. 조아조아.

아까 전에 잡은건 그나마 땅에 붙어있어서 잡기 쉬웠는데, 걔는 천장에 붙어 있어서 좀 까다롭더라구요.

그것도 잡아주면 뒤에 보물상자 있는데, 화룡의 머리라는 조나우 기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굴을 나와서 돌아다니다보면 이렇게 보물상자가 땅에 박혀 있는데,

이걸 울트라 핸드로 잡아서 꺼내주면 됩니다.

 

 

구타음바치의 사당을 찾았습니다.

 

트레루프를 얻었어요! 천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구타음바치의 사당도 어렵지 않아요!

트레루프를 이용해서 해결해 주면 됩니다.

 

 

드디어 사당 3곳을 돌았습니다.

그 열리지 않던 시간의 신전의 문을 다시 열러 가봅니다.

 

날개 조나우 기어를 이용해서 날아가 줍니다.

 

시간의 신전에 도착해서 아까 그 문을 열어줄게요.

 

 

들어가보니 이런 것이 있고, 젤다가 나타났네요.

복장이 조나우족 복장인 거 같아요.

 

젤다가 내민 손을 잡으니 링크의 오른손이 빛이 납니다.

 

리버레코라는 능력을 주고 젤다는 사라졌네요.

 

 

그리고 아까 그 눈물방울 있었던 곳 뒤로 이런 물레방아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젤다에게 받은 리버레코를 이용해서 저 뒤쪽으로 가볼게요.

 

여신상이 있는데, 생명의 그릇이나 스테미나 그릇을 늘릴 수 없습니다.

 

여신상 뒤로 가면 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하지만 문은 열리지 않고,

생명의 그릇을 늘리기 위해서는 사당 한 곳을 더 갔다와야겠습니다.

축복의 빛이 4개가 있어야 생명의 그릇이나 스테미나 그릇을 늘릴 수 있어요.

 

 

라울이 워프 기능을 알려주었습니다.

이곳으로 가서 사당을 찾아보겠습니다.

 

 

워프해서 가보니 아까 처음 깨어났던 곳이네요.

그리고 왼편에 저 톱니바퀴 같은 것이 있는데, 아까 여신상 있는 곳에 간 것처럼 리버레코를 이용해서 올라가줍니다.

 

 

나쵸야하의 사당이 나오는데요.

리버레코를 이용해서 물에서 떨어진 뗏목을 타고 물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물 위를 올라가면 시계바늘 같은게 돌아가고, 저 바늘이 같은 곳을 지나갈 때

문이 위로, 혹은 아래로 열리거든요.

저 시계바늘에 리버레코를 건 다음 합쳐서 같이 한방향으로 돌아가게 만들어 줄겁니다.

 

이렇게요!

밑에 문이 열렸을때 들어가 줍니다!

 

자 사당을 나와서 날개 조나우 기어를 타고

아까처럼 다시 여신상에게 갑니다.

그리고 축복의 빛 4개로 생명의 그릇을 늘려줍니다.

 

그리고 그 뒤의 문을 열어줍니다.

 

네? 선생님 어디가세요..

하이랄 여행 같이하는거 아니였나요??..ㅠㅠ

그새 정들었나봐....

 

 

시간의 신전 끝으로 트레루프를 이용해서 갑니다. 

그리고 이런 빛이 있습니다.

 

마스터 소드에서 빛이나고

노란빛에 갔다대니 아까 손을 잡았던 젤다가 어딘가에서 마스터 소드를 받네요.

 

 

내 마스터 소드.....어디갔지..

 

 

용의 울음 소리와 함께 구름이 걷히고, 아래 하이랄이 보입니다.

그리고 젤다의 목소리가 들리네요.

 

그럼 이제 하이랄 대지로 가봅니다

 

독기에 잠식된 하이랄 성이 보이고,

무슨 나스카 라인 같은 것도 곳곳에 보이네요.

저기 물 웅덩이로 떨어질 겁니다. 깊은 물에 바로 떨어지면 타격이 없으니 가속으로 빠르게 물에 들어가 줍니다.

 

 

드디어 하이랄 대지로 내려왔습니다!

 

이렇게 튜토리얼이 끝이 납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긴 하는데 잘 못해서 야숨할 때 시작의 대지에서 한 3번 때려쳤다 다시 했거든요.

야숨이 튜토리얼은 긴데, 친절한 편은 아니어서 저는 젤다의 전설을 처음해보는거라 어렵게 느껴졌었어요.

 

근데 이번 왕눈은 튜토리얼이 엄청 친절하고, 또 저는 튜토리얼도 재밌어서 완전 몰입해서 했습니다.

트레일러 보고도 느꼈지만 한편으론 튜토리얼이 이렇게 친절하다면...

게임이 많이 어렵긴한가 보구나 싶었네요.

아직 야숨 안해봤는데, 왕눈을 먼저 접하셨다면 야숨 먼저 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